[BNK금융지주] 부산 대표 금융회사 부산은행 전망 feat. 배당금

BNK금융지주 주가 분석

BNK금융지주 현재 주가

BNK금융지주 현재 주가 네이버

BNK금융지주 현재 주가는 69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저는 BNK금융지주를 배당전 7300원에 일부 팔고, 배당후 6800원에 판매를 했는데 그이후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관심종목으로만 두었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다시 7000원 이하로 떨어져서 조만간 매수를 해보려고합니다. 

요즘은 외국인 수급이 조금 중요해보이는데 전날 2일에 대량으로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가 있었고, 오늘 외국인은 매수 기관은 매도가 계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BNK금융지주 최근 연간 및 분기 실적 그리고 배당금

BNK금융지주 최근 연간 실적 및 분기실적 네이버

BNK금융지주는 22년 최고의 실적을 보여주면서 배당에 대한 기대감이 컷습니다. 

BNK금융지주 주당 배당금은 625원으로 확정되었지만, 아직 네이버에는 반영이 안된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 금리 인상으로 돈을 많이 벌었네요. 최근 금융회사들의 실적은 다들 좋은걸 아니 패스하겠습니다. 

 

BNK금융지주 외국인 및 기관 수급

BNK금융지주 외국인 및 기관 수급

최근 외국인 수급을 자주보는데 매수량이 대단합니다. 제가 판매했던당시가 1월10일인데 그때..외국인 수급이 엄청났네요. 

팔고나니 갑자기.. 외국인 수급이 엄청나게 들어오면서 7천200원까지 갔다가 다시 6천원대로 돌아왔습니다. 

외국인이 깡패입니다...

 

BNK금융지주 주주환원 정책에 긍정적?

주주배당금도 예상치 보다 높았고, 자사주 매입 계획도 발표하면서 BNK금융지주는 주주환원 정책에 대해서 아주 긍정적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사주매입을 하게되면 주주환원율은 27%가 되며 배당도 기존보다 2%증가한 수치입니다. 

중장기적으로 주주환원율을 50%까지 목표로 잡고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배당주로써 역할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시가배당율도 평균적으로 4~5%입니다. 

 

BNK금융지주 종목 23년 결론

저는 BNK금융지주 종목은 배당주로써 역할을 하고 아직 더 올라갈 수 있는 여지가 많은 기업인것 같습니다. 

저는 목표주가를  9천~만원정도로 많이들 보고 있는데 개인적인 목표주가 8천원을 목표로 6천원후반대에 매입을 해볼까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식/재태크 관련 포스팅을 꾸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또는 즐겨찾기를 통해 자주 방문하시어 교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본인 판단으로 하는것입니다. 

저는 매수 및 매도를 권하는것이 아니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개인의 매수 및 매도를 진행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