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PIETF] 핫한 미국 고배당주 ETF JEPI 주가 feat.월배당

JEPI ETF 완전 분석

JEPI는 무엇인가? 

JEPI 미국 아멕스-토스증권정보

JEPI는 JPMorgan Investment Management Inc에서 운용하는 JPMORGAN EQUITY PREMIUM INCOME ETF의 줄임말로 미국 대형주와 주식연계채권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미국에서 발행되었기때문에 연금저축, IRP에서는 투자를 할 수 없습니다. 

JEPI는 2020년도에 상장했기때문에 오래된 ETF가 아니고, 배당률은 11%정도됩니다. 

운용보수는 연 0.35%이고, 시가총액은 25조정도됩니다. 

 

JEPI의 배당금 및 배당락일 및 배당일

JEPI 현재기준 배당수익율

JEPI는 현재 가격이 원화기준으로 54달러정도로 1주당 연 6.42달러를 지급했고, 연 11.7%의 배당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JEPI의 배당금은 매월 0.4~0.6 평균적으로 0.5 달러정도 주는것 같습니다. (세전)

JEPI가 진짜 요즘 핫한 고배당주라고 할 수 있네요. 

그리고 또하나의 장점은 1년에 12번주는 월배당이라 배당을 받는데로 재투자가 가능합니다. (복리의마법..?)

JEPI 2022년도 월배당

JEPI는 보통 매월 4일에서 7일사이 배당금이 들어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EPI의 투자 정보

JEPI 현재 투자정보 -토스증권

1일 거래량이 437만주이고, 거래대금은 3000억입니다.

운용자산은 시가총액이랑 같네요. 해당 자산으로 어디에 투자를 했는지 보겠습니다.

JEPI 투자종목 섹터별 분포

산업재 와 금융쪽에 약 13.5%, 헬스케어 및 필수소비재에 약 11%, 그외로 IT 8% 유틸리티 약 7.3%에 투자하고 기타 종목에 2~5%씩 운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JEPI 시가총액별 분포

대형주 및 초대형주 위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고, 중형 사이즈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S&P 500에 있는 종목으로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JEPI 투자 관점 공유

최근 저는 배당 ETF에 관심이 많습니다. 운용사는 제이피모건으로 엄청 유명한건 다들 아실겁니다. 아직 2~3년정도밖에 안되었기때문에 검증이 안된 ETF로써 단점이있습니다. 배당률은 언제 떨어질지 모릅니다. 매월 배당을 주는데  가격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저는 아직 집도 구매못한 사회초년생이므로 SCHD 와 JEPI 투자를 많이 고민하시는데 저는 초기 자금이 없어서 매월 적은 돈으로 JEPI를 투자해서 복리효과를 늘려보고 싶습니다. 현재 25주정도를 매수 했는데 1000주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1000주면 매월 월세정도는 나올 수 있겠네요. 

추후에 SCHD ETF와 SCDH와 JEPI를 비교하는 부분도 작성하도록 하곘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재태크 관련 포스팅을 꾸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또는 즐겨찾기를 통해 자주 방문하시어 교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본인 판단으로 하는것입니다. 

저는 매수 및 매도를 권하는것이 아니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개인의 매수 및 매도를 진행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